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는 서울시 정보입니다.
도시청년 '이동식 플라워마켓 창업'지원사업 공모
○공고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제 2018-73호
♦♦『도시청년 이동식 플라워마켓 창업지원』참여자(팀 단위) 모집 공고♦♦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도시청년 일자리 창출과 화훼산업 활성화를 위한 "플라워트럭", 「도시청년 이동식 플라워마켓 창업지원」사업을 운영합니다. 만39세 이하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소장.2018.8.29.
1.신청기간 : 2018년 9월 3일(월) ~ 9월 13일(목) 18:00까지
2.접 수 처 :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환경농업팀)
3.신청자격
○ 연령기준 : 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 ~ 만 39세 이하 팀 구성.(1팀당 2~3명)
※ 2000.8.31. ~ 1978.9.1.출생자
○ 고용상태 : 미취업자 및 이에 준하는 자
○ 지역요건 : 사업기간 동안 서울시 주민등록 유지
4. 모집내용
○1팀 구성 :팀장(1명) + 팀원(1~2명)
※ 재학생의 경우 팀원으로만 신청가능
※ 팀 구성 시 모든 권한과 책임은 팀장에게 있음
(팀장 교체 불가하나 불가항력으로 인한 교체사유 발생 시 농업기술센터 승인을 통해 변경 가능)
※ 팀 내분으로 인해 발생한 분쟁은 지원차량 회수의 사유임을 팀원 모두 동의할 것
○ 대상제외 : 기존 꽃가게 및 플라워트럭(트레일러 등) 사업자
○ 신청 제외 대상
- 범죄 이력이 있거나 신용결격자
- 정부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기관 사업에 참여 제한으로 제재 중인 자
- 영업신고나 사업자등록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법령상의 창업이 불가능한 자
- 국세 또는 지방세를 체납 중인 자
(단, 최종선정 이후 센터와의 협약 체결 전 완납하는 경우는 가능)
- 동일·유사 아이템으로 타 중앙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시행 하는 유사 및 동일한 창업지원 사업을 수행중인 자 또는 선정된 자
※ 기타 상기 사유의 사업 지원의 부적합 대상으로 판별되는 경우 자체심의를 거쳐 사업지원중지 또는 선정취소 조치를 할 수 있음
5. 지원내역
○ 이동식 플라워마켓(플라워트럭 ) 팀당 1대 지원.
- 신차, 봉고 1톤, 일괄 구매·제작에 따른 차종 및 선택사항 불가
- 의무사업기간 3년(분기별 성과지표 모니터링, 평가를 통한 1년 단위 사업 갱신)
- 3년간 운영평가결과 성과달성 시 참여자에게 차량 양도
- 운영평가 기준 미달 시 차량회수(운영평가 기준 선발 후 공지)
- 운영 기자재 자부담(예. 절화냉장고, 내부인터리어 등)
○ 플라워트럭 차량지원비 및 운영비 지원
○ 창업 관련 교육 지원
○ 참여자 자치구와 협력하여 홍보, 축제·행사 등과 연계
※ 지원내용은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의 사정으로 일부 변경될 수 있음.
6. 구비서류
공통서류 | 해당자 |
○ 사업 신청서(창업계획서 포함) ○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 동의서 ○ 사업 내용 확약서 ○ 주민등록등본 (여성세대주, 일반세대주, 세대원 표기) ○ 운전면허증(2종 보통) 사본
| ○ 취업보호·지원대상 증명서 ○ 장애인 증명서 ○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증(1년간) ○ 휴·폐업증명서 ○ 화훼관련 자격증(한국산업인력공단, 민간) ○ 화훼관련 학교 졸업증명서 ○ 화훼관련 경력증명서(관공서 경력은 재직증명서, 민간 경력은 4대 보험 납부증빙서류 제출) |
※ 접수 주의사항
○ 신청자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중복 접수는 가능하나, 그 경우 사업간 선호 순위를 밝혀야하며, 최종 참여는 1개 사업만 가능
○ 1팀(팀장, 팀원) 모두 공통서류 및 해당자 관련 서류 제출
○ 사업신청서는 팀장, 팀원 모두 제출하고, 창업계획서는 팀으로 제출
※ 접수 시 구비서류(공통서류 및 해당사항이 있는 서류)일체를 반드시 제출. (구비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 구비서류 허위제출 또는 미제출 시 가산점 부여 없음.
7. 선정방법 : 1차 서류심사, 2차 심층면접, 2차 선발자 교육 후 종합심사 선정
○ 자치구별 1팀 선발 원칙
※ 신청자가 없는 자치구는 선발에서 제외하고, 신청자가 많은 자치구에 추가 선발
※ 팀장과 팀원이 서로 다른 자치구일 경우 팀장 거주 자치구 기준 선발
8. 선발방법
○ 1차 선발 : 서류심사를 통해 3배수 선발
- 1차 선정자 통보 : 9. 21.(금), 11:00(문자통보,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게시)
○ 2차 선발 : 심층면접을 통해 18팀 선발
- 일 정 : 10. 4.(목)~5.(금)(개별통보)
- 장 소 :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서초구 헌인릉1길 83-9)
- 내 용 : 사업계획 설명(pt활용, 5분 정도), 면접위원 평가(화훼 및 마케팅 질의, 시연 등)
○ 최종 선정 : 2차 선발자 대상 소정의 교육 후 종합심사 후 13팀 선정
9. 선발 기준
○ 각 고려요소 중 팀장, 팀원 중 가장 높은 배점을 부여
○ 1차 선발기준(서류심사)
- 전문성 : 화훼관련 자격증·전공·경력 등
- 창업계획 : 동기, 창의성, 상품개발, 특허 및 실용실안 등
- 여성세대주(우대), 취업보호대상자 등
○ 2차 선발기준(심층면접)
- 창업계획 (PT발표) : 창의성, 실현가능성 등
- 전문지식과 응용 : 화훼 관련 지식 및 활용 등
- 기타 : 화훼경력, 시장조사, 위험요소, 시연제작 등
10. 선정결과 통보 : 선정된 참여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
※ 기타 문의사항 :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http://agro.seoul.gp.kr/)
11.기타 유의사항
○신청서의 허위기재 또는 누락이 확인된 경우 또는 창업활동에 불성실하게 임할 경우, 선정취소, 지원물 회수, 손해배상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해당조치에 소요된 제반비용은 참여자 부담으로 함(지원 중 발견 시도 동일)
○타인의 아이디어, 기술 등을 모방하였을 경우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음
○제출된 신청서의 내용은 농업기술센터와의 협의 없이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필요 시 신청자에 대한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신청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본 사업 신청과 관련된 소요비용은 신청자 부담이며,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선정된 참여자는 지원 종료 후 성과(매출액 등)평가에 협조하여야 함
○선정된 참여자는 해당 자치구 행사·축제 및 농업기술센터 교육에 성실히 참여하여야 함
환경농업팀(☎ 02-459-6752, 02-6959-9358)으로 문의하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신청서, 계약서, 등등 서류들은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economy.seoul.go.kr/archives/90784
출처 : 서울특별시 에서 18년 작성한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제공부서
[농업기술센터-환경농업팀]를 이용함.
해당 저작물은 서울특별시 새소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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