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시민과 함께‘나무 품은 컵(cup a tree)’캠페인 추진
□ 서울시는 스타벅스·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4월 지구의 날(4월 22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시민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인 ‘cup a tree(나무품은컵)’를 추진하여 우리 주변의 환경과 공원녹지의 의미를 되새겨본다.
※ cup a tree : 재활용컵에 꽃과 나무를 담는 모습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메시지
□ 이 캠페인은 시민들이 온라인 캠페인부터 녹지 조성과정까지 참여하는 경험을 제공하여 녹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꽃과 나무를 심어 녹화가 필요한 공간에 경관을 개선하는 효과까지 얻고자 한다.
□ 캠페인 참여방법은 아래와 같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500명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 첫 번째 방법은 ‘사진인증’으로 시민들이 공원 또는 길가의 나무 등을 배경으로 다회용 컵을 들고 사진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cupatree, #나무품은컵)와 함께 개인 계정(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면 된다. 총 400명에게 ‘스타벅스 텀블러’가 증정된다.
○ 다른 방법은 ‘댓글인증’으로 서울시·스타벅스·서울그린트러스트의 지정채널 내 캠페인 관련 게시글에 나무와 컵 이모티콘 또는 환경메시지 등의 댓글을 남기면 된다.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2매/인’이 증정된다.
□ 캠페인이 끝난 이후인 금년 9~10월 중에 스타벅스로부터 후원받은 꽃과 나무를 서울숲 공원 내 녹화가 필요한 공간에 식재할 예정이다.
○ 온라인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서울숲 공원에 식재될 꽃과 나무가 많아진다. 참여자 10명당 1평 면적의 녹지가 조성되며, 스타벅스 개점 22주년을 기념하여 최대 220평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 조성된 장소에는 이벤트 당첨자의 이름과 메시지가 담긴 특별한 QR코드 입간판도 세워진다.
□ 이번 캠페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21일(수)에 서울시, 스타벅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3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서울시는 기본방향 제시, 관계기관 협의 등 행정지원과 홍보 지원 및 녹화시설물 유지관리를 하고, 스타벅스는 사업 기획, 재원 지원, 시민 참여 홍보방안 등을 마련하며,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사업 실행, 녹지조성 설계 및 공사 등 기술지원을 맡아서 한다.
□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 녹화사업에 후원해 준 스타벅스에 감사드리며, 많은 시민들이 서울의 생활환경을 생각하며 꽃과 나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녹색환경에 뜻있는 기업과 단체를 지속 발굴하여 도심 속에 더 많은 시민참여 숲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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