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인가?

소소한 일상/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인가?

dongjja 2018. 9. 1. 09:17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는 글을 쓰려고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인가?


가장 먼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와있고, 성공 사례에 대해서 나옵니다.



내용만 보자면 간답합니다.

블로그, 또는 운영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라.

그러면 수익을 얻을 것이다.

과연 위의 이야기처럼 수익을 얻는 것이 쉬울 것인지는 나중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글보기

2018/08/26 - [소소한 일상/구글 애드센스] - 옛날 옛적에 묵혀놨던 티스토리를 찾다.


2. 구글 애드센스의 장점.


1) 내가 원하는 광고.

- 텍스트, 디스플레이, 리치 미디어 등 모든 광고의 콘텐츠가 가족용 등급인지 그리고 게시자 뿐만 아니라

잠재 고객에게도 적합한 광고인지 확인하기 위해 검토됩니다.

( 광고의 종류가 많고 적합한 광고인지를 검토해준다는 내용.)


2) 나의 공간이 지닌 가지.

광고주는 광고 공간을 얻기 위해 지속적으로 입찰에 참여합니다.


수백만 명의 광고주가 광고 공간을 두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관련성이 더 높은 광고가 더 많은 광고 공간에 게재되면서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 내 블로그에 광고를 높은 금액으로 올려줄 수 있다는 내용.)


3) 내가 원하는 디자인.

게재되는 광고의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를 선택하고 사이트에 맞춰 텍스트 광고의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차단하고 게재를 허용할 광고 카테고리를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나만의 스타일로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 광고의 디자인을 본인의 블로그에 맞게, 본인에게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모바일도 지원

사용자가 이동 중에도 광고 경험은 유지됩니다.


모바일에서도 애드센스가 구현됩니다.

반응형 광고 단위가 스크린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적용되므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사이트를 조회할 때도 효과적인 사용자 환경이 제공되어 수익을 지속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 PC만이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수익이 창출됩니다.)


5) 나를 위한 인사이트

효과적인 것을 파악하고 비효과적인 것을 개선합니다.

실적보고서에서 정확한 통계를 확인하세요

실적 측정항목을 통해 실적 향상이 가능한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모바일 앱을 사용해 이동중에도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실험을 통해 비교하고 알아내기.

코드를 변경하지 않아도 신속하게 A/B 실험을 만들고 실행하여 분석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실험을 이용하면 광고 설정 하나를 선택한 후 이를 수정한 여러 설정과 비교하면 

어느 설정의 실적이 더 우수한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6) 애드센스의 다양한 기능

애드센스 계정에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세요.


Google게시자 툴바

Chrome에서 탐색하면서 애드센스 계정 관련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툴바에서 바로 수익과 사이트 실적 현황은 물론 페이지 내 신고 및 차단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광고 오버레이를 제공합니다.



3. 구글 애드센스의 간편한 사용방법


1) 사이트에 원하는 광고 형식을 선택합니다.


디양한 옵션을 선택하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납니다.

사이트에 맞는 적합한 광고 유형과 광고 형식을 선택하세요.

광고 유형에는 텍스트, 디스플레이 또는 둘 다가 포함됩니다.


2) 광고를 게재하려는 위치를 선택합니다.

광고를 게재하려는 사이트에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3) 최고 가격을 제시한 광고를 게재합니다.

광고주는 실시간 입찰을 통해 광고 공간에 대한 입찰가를 제시합니다.


4) Google에서 알아서 수익을 관리합니다.

Google에 게재된 광고에 대해 모든 광고주와 네트워크에 비용을 청구합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조회하거나 클릭할 때마다 수익이 자동으로 발생합니다.

특정 최소 금액에 도달하면 수익이 지급됩니다.


4. 애드센스 가입에 필요한 3가지 요건.



1. Google 계정

Gmail이나 다른Google 서비스를 사용중이시면, 이미 Google 계정을 갖고 있습니다. 계정이 없는 경우,

가입하기를 클릭하셔서 새 계정을 만들어 보세요. 애드센스 뿐 아니라 모든 Google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독창적인 콘텐츠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 웹사이트, 블로그 등 독창적인 콘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모든 사용자를 위한 최적의 공간에만 광고가 게재됩니다.


3. 전화번호와 우편 주소

은행 계좌와 연결된 전화번호와 우편 주소가 있어야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우편 번호 등은 모두 필수 사항입니다.


오늘은 기본적인 애드센스의 설명을 드렸습니다.

다음번 글에서는 애드센스에 가입하고 어떤식으로 진행을 해야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보셨다면 공감 한번씩 눌러주세요 큰 힘이됩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