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핀테크 인재 양성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200만원 교육비 전액지원

서울시 정보

서울시, 핀테크 인재 양성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200만원 교육비 전액지원

dongjja 2021. 5. 2. 00:00
반응형
SMALL

서울시, 핀테크 인재 양성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200만원 교육비 전액지원

 

□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산업, 그 중에서도 디지털 금융 분야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서울시는 기업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핀테크 분야의 인력 양성을 위해「서울 핀테크 아카데미」6기 교육생 6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연간 200만원의 교육비는 전액 서울시가 지원한다.

○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는 현재까지 200여 명의 핀테크 전문인력을 양성해오고 있다. 올해는 상·하반기 통합 과정으로 총 60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 교육시간은 직장인을 배려하여 평일(금)에는 19시부터 21시까지, 주말(토)은 09시부터 13시·18시 격주로 편성되었으며, 교육은 여의도 소재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진행된다.

 

□ 지자체 최초의 핀테크 교육과정인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 는 16주간(5월~9월) 총 108시간의 교육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공통과목과 은행·카드·여신전문업, 금융투자업, 보험업 등 3개 분야의 특화된 전문과정으로 구성되며, 핀테크에 관심 있는 학생, 예비창업자, 일반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교육생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위해 입교시 예치한 본인부담금 40만원을 일정한 수료기준 통과 시 환급받을 수 있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교육비 예치환불제 : 교육생이 개강이전 일정금액을 교육기관 계좌에 예치한 뒤,
해당 교육을 수료한 자에 한해 예치금을 반환(환불)

 

 

□ 공통과목은 핀테크 개론, 금융감독규정, 빅데이터 등이 편성되어 있으며, 각 전문과정별로 기초와 심화과정으로 나뉘어 교육이 진행된다. 이론 뿐 아니라 실제 관련 서비스를 기획하고 실습할 기회가 주어진다.

 

□ 교육생 선발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선발한다. 핀테크 산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IT·소프트웨어 및 금융 분야 직장 경력이 있거나 관련 분야 전공자의 경우 선발시 가점을 부여한다.

 

□ 올해부터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아카데미 개강 전 약 2주간 핀테크에 대한 기본지식을 알 수 있도록 입문용 온라인과정을 사전 이수하고 교육에 참여하도록 운영한다. 수료생들에 대해서는 핀테크 산업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실제 취·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 6기 입학을 원하는 신청자는 5월 10일(월) 15:00시까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http://www.kifin.or.kr) 원서접수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 교육생 선발은 5월 10일까지 원서를 접수받은 후, 서류평가를 거쳐 5월중으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 정영준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디지털금융 분야 성장 속도만큼 기업에서는 핀테크 분야 인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의 우수한 강사진과 교육과정으로, 수강생의 취업과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금융업계에서 활약할 수 있는 현장형 인재 육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1. 제6기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 교육 개요 1부.

2. 제6기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 교육과정(안) 1부.

3. 제6기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 안내 포스터 1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