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약·실천 온 가족이 즐기며 배우는 ‘겨울방학 에너지 붕어빵캠프’

서울시 정보

절약·실천 온 가족이 즐기며 배우는 ‘겨울방학 에너지 붕어빵캠프’

dongjja 2019. 1. 8. 20:00
반응형
SMALL

절약·실천 온 가족이 즐기며 배우는 ‘겨울방학 에너지 붕어빵캠프’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가 2019년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이 함께 에너지와 기후변화에 대해 알아보고 생활 속 실천법을 배우는 ‘겨울방학 에너지 붕어빵 캠프’를 1월 7일(월)부터 25일(금)까지 3주간(평일 오전10시~12시) 운영한다.

  •  ‘겨울방학 에너지 붕어빵 캠프’는 에너지 절약법, 신재생에너지, 기후변화 등 다양한 주제로 게임, 만들기 등을 통해 재미있게 에너지를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에너지 전문 강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참가자는 원하는 날짜에 1주차~3주차 프로그램 중 한 가지를 택하여 하루 동안 참여할 수 있다.

 

 ‘우리집 지키는 똑똑한 실천법’을 주제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1주차 ‘따뜻한 우리집’, 2주차 ‘깨끗한 우리집’, 3주차 ‘플라스틱 없는 우리집’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  [1주차] 교육 ‘따뜻한 우리집(적정온도 찾기)’에서는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는 왜 20도 인가?’라는 물음을 시작으로 겨울철 에너지 절약법, 친환경콘덴싱보일러, 제로에너지건축물에 대해 알아보고 친환경 팥손난로 만들기 체험을 통해 겨울철 적정온도를 지키는 법을 배운다. 교육은 1월 7일(월) ~ 1월 11일(금) 중 원하는 날짜에 수강할 수 있다.
  •  [2주차] 교육은 ‘깨끗한 우리집(미세먼지 물렀거라!)’을 주제로 미세먼지의 발생원인과 특징, 피해 현황, 미세먼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공기 정화 효과가 있는 스칸디아모스 가족 액자 만들기 체험을 통해 미세먼지 줄일 수 있는 생활 속 실천법을 배운다. 교육은 1월 14일(월)~1월 18일(금) 중 원하는 날짜에 수강 할 수 있다.
  •  마지막 [3주차] 교육은 ‘플라스틱 없는 우리집(미세플라스틱 어디까지 왔나?)’을 주제로 일상생활 속 미세플라스틱을 찾아보고 환경오염, 건강 피해 현황 등에 대해 알아보고 계란노른자 원리를 이용한 오호물병 만들기를 통해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대체품들에 대해 배운다. 교육은 1월 21일(월)~1월 25일(금) 중 원하는 날짜에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을 수료한 후 에너지 절약 캠페인과 에너지 절약 실천과제를 수행하면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자원봉사시간 2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에너지 붕어빵 캠프’는 에너지 방학 프로그램으로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12월 26일(수)부터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energy.seoul.go.kr)에서 무료로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날짜별 24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된다.

  • 서울시 거주 가족 단위로 신청을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미취학 아동부터 성인까지 모두 참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02-2133-3718~9)로 문의하면 된다.

 

 김연지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지난 14년부터 시작된 에너지 붕어빵 캠프는 온 가족이 함께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에너지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어 인기 에너지 체험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와 함께 즐겁고 의미있는 추억을 만들어보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서울시, 절약실천 온 가족이 즐기며 배우는 ‘겨울방학 에너지 붕어빵캠프’







출처 : 서울특별시 에서 19년 작성한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제공부서

[대기기획관 - 에너지시민협력과]를 이용함.

해당 저작물은 서울특별시 새소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잘보셨다면 공감 한번씩 눌러주세요 큰 힘이됩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