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정보]15만 G밸리인들의 축제,‘G밸리 Week’열린다

서울시 정보

[서울시 정보]15만 G밸리인들의 축제,‘G밸리 Week’열린다

dongjja 2018. 10. 3. 16:00
반응형
SMALL

15만 G밸리인들의 축제,‘G밸리 Week’열린다



□ 청년 꿈터, 벤처창업의 중심지 G밸리에서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G밸리 Week’ 축제가 10월 4일(목)부터 10월 8일(월)까지 G밸리 곳곳에서 5일간 열린다.







□ 올해 3회를 맞는 ‘G밸리 Week’는 1만 여개 입주업체, 15만 여명 근무인원의 서울시 최대 산업·고용 중심지 G밸리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5일 동안 기업, 근로자, 시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총 10개의 산업행사와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 G밸리는 서울산업의 중심지이자 고용 중심지이며, 벤처창업의 요람으로 ①우수한 비즈니스 지원 환경(쾌적한 업무공간을 갖춘 첨단 지식산업센터 125개동–서울시내 지식산업센터 238개소 대비 52.5%), ②1만 여개 기업이 집적함으로써 동종 및 이종 업종분야의 기술 융·복합, 네트워크 협력이 용이한 환경, ③입주기업을 위한 저비용 입주환경을 제공한다.

 

○ G밸리 Week는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서울시, 구로구, 금천구,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산업진흥원, G밸리 기업인협회 등이 함께 힘을 모았다.

 

 

<벤처창업의 중심지 G밸리에서 수출상담회창업경진대회 등 다양한 산업행사 열려>

 

□ 먼저, ‘G밸리 Week’에서는 해외바이어 30개사를 초청해 진행되는 수출상담회(5(금)), 121개 팀이 참여한 제2회 G밸리 창업경진대회(5(금)), 약 25개 G밸리 소재 채용예정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박람회(5(금))가 개최된다. 개발자간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IoT전문세미나(5(금)~12(금))도 매일 다른 주제로 진행된다.

 

○ G밸리 상품 수출상담회는 전기전자 및 IT분야의 G밸리 및 서울시 소재 기업 약 60개사와 해외바이어 약 30개사를 초청, 사전매칭을 통해 실질적인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 올해 2회째를 맞는 G밸리 창업경진대회는 G밸리 창업생태계 기반을 마련하는 행사로 ‘4차 산업혁명 관련 미래유망업종’이라는 주제로 6월18일부터 7주간 공모를 접수한 결과 총 121개 팀이 참여했다. 이 중 민간 전문 엑셀러레이터들에 의해 13개 팀이 선정되었으며, 10월5일(금) 데모데이와 시상식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 G밸리 입주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청·장년 구직자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도 진행된다. G밸리 우수기업 채용박람회를 통해 이력서 및 직무매칭 컨설팅, 유관기관 지원사업 안내 등 구직을 위한 다양한 취업준비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지난 해 개관한 서울 IoT 센터에서는 ‘ARM(Mbed Cloud)활용 IoT 기기개발’이라는 주제로 IoT 관련기업 관계자 및 기타 SI 프로젝트 실무자 등을 초청하여 관련 개발자간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전문 개발역량을 습득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 G밸리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물들이는 문화·공연행사 진행>

 

□ 15만 명의 직장인이 근무하는 공간인 만큼 G밸리의 명물로 자리잡은 넥타이 마라톤대회(5(금)), 패션페스티벌(6(토)~7(일)), 영상문화제(4(목)), 직장인 당구대회(4(목)) 등 시민 누구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도 진행된다.

 

○ G밸리 넥타이 마라톤 대회는 넥타이를 착용하고 5km를 달리는 행사로, G밸리 근무자뿐만 아니라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대형 패션 아울렛들이 모여 있는 2단지에서는 패션산업중심지로서 지역봉제업체들과 힘을 모아 패션쇼 런웨이가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시민들이 참여하는 티셔츠 제작 콘테스트, 팝업스토어, 문화·예술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 3단지 내에서는 G밸리 특색에 맞춘 게임·애니메이션 영상을 상영하는 영상문화제가 개최될 예정이며 G밸리 입주기업의 캐릭터 전시를 통하여 근로자,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 G밸리 직장인들을 위한 당구대회도 열린다.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이 함께 모여 스트레스를 풀며 화합의 장을 가진다.

 

□ 특히, 올해는 산돌노동문화원의 야학관련 기증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된 구로공단 특별전시회(금천구청 로비)가 개최된다. 전시는 ▲꺼지지 않는 등불 ▲구로공단의 빛나는 밤 ▲어둠 속에서 꾸는 꿈의 총 3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로공단의 산업화 과정과 더불어 역사적 가치와 배움의 의미를 재조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 수출상담회, 채용박람회 등 ‘G밸리 Week’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G밸리 SNS를 통해서 관련 일정 및 세부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G밸리 공식블로그 : http://blog.naver.com/gvalley0

○ G밸리 페이스북 : www.facebook.com/gvalley.official

○ G밸리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gvalley_official/

 

 

□ 조인동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G밸리는 구로공단으로 태동하여 첨단지식산업단지로 성장한 국내 최초의 산업단지로 ‘G밸리 Week’는 15만명의 근로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산업·문화 행사의 장”이라며, “수출 판로와 일자리를 찾고 다양한 문화행사로 G밸리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G밸리 Week’가 G밸리인들의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붙임자료 1. G밸리 Week 행사배치도 및 일정





출처 : 서울특별시 에서 18년 작성한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제공부서

[경제진흥본부 - 경제기획관 - 신성장산업과]를 이용함.

해당 저작물은 서울특별시 새소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잘보셨다면 공감 한번씩 눌러주세요 큰 힘이됩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