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정보]키친인큐베이팅 '위생점검 철통대비' 교육 안내, 5일간 멀티미디어 축제‘DMC 페스티벌’연다!

서울시 정보

[서울시 정보]키친인큐베이팅 '위생점검 철통대비' 교육 안내, 5일간 멀티미디어 축제‘DMC 페스티벌’연다!

dongjja 2018. 9. 5. 07:0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는 서울시정보입니다.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팅 '위생점검 철통대비' 교육 안내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에서는

예비 외식 창업자들을 위해 외식관련 교육 및 멘토와의 네트워킹 자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주 제 : "위생점검 철통대비" - 식품 위생 및 현장 위생 관리 방안

2. 강연자 : 이승윤 컨설턴트

3. 일 시 : 2018.09.06(목) PM 15:00-17:00 (2시간)

4. 장 소 : 서울창업허브 9층 세미나4실

5. 비 용 : 무료

6. 문 의 :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팅 02-563-8252

 

*신청링크 : https://form.office.naver.com/form/responseViewMobile.cmd?formkey=NjI5ZDUxMmItYjk1OS00ODk4LWFhZjQtNTA3ZmJlYmYzMmY0




출처 : 서울특별시 에서 18년 작성한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제공부서 

[경제진흥본부 - 경제기획관 - 디지털창업과]를 이용함.

해당 저작물은 서울특별시 새소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5일간 멀티미디어 축제‘DMC 페스티벌’연다!



□ 오늘 9월 5일(수)~9월 9일(일)까지 상암 DMC 전역에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축제「DMC 페스티벌 2018」이 개최된다.

 

○ 현재 상암 DMC(디지털미디어시티)는 500여개 기업체가 입주하여 약 4만명의 근로자가 종사하는 세계적 미디어 클러스터로 성장하였다.

 

○ MBC,SBS,YTN,JTBC,TBS 등의 방송사와 영상·영화·게임 등 문화콘텐츠 관련 기업 및 금융·법률 등 지원기업들이 입주하여 연매출이 12조원에 이를 정도로 활발한 사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이번 페스티벌은 서울시와 ㈜문화방송이 공동주최하며, 미디어·엔터테인먼트(M&E) 업종 500여개 업체가 집적된 특화 클러스터인 DMC에서 디지털콘텐츠와 VR 등 기업의 첨단기술을 선보이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종합축제이다.

 

○ 공동주최자인 서울시와 MBC 외 DMC입주기업들의 협의체인 DMC CoNet이 참여하며 기업들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다.

 

 ‘DMC 페스티벌 2018’은 ▲한류스타가 총출동하는 방송·음악 축제 ▲시제품 전시와 채용상담이 진행되는 기업지원 행사, ▲미디어 컨퍼런스 등 3개 분야의 다양한 행사로 구성되어, 5일간 상암문화광장, 누리꿈스퀘어 등 DMC 곳곳에서 진행된다. 

 

 

구분

방송·음악축제

기업지원 행사

컨퍼런스

주요

행사

•K-pop 음악방송 공연

- 개막공연, 복면가왕,

라디오 디제이 콘서트 등

•중소기업 시제품 전시

•서울기업 입사캠프

•비즈니스 네트워킹 등

•‘보이는 미래’ 컨퍼런스

- 동북아 미래, / 미래혁신,

기술, 가치

• 미래기술 전시

장소

상암문화광장

DMS, SBA본사

MBC공개홀, 골든마우스홀

시간

9.5(수)~9.9(일), 19:30

9.5(수)~9.9(일)

9.5(수)~9.6(목)

주관

MBC

서울시

서울시, MBC

 

< 5일(수)~9일(일), DMC상암문화광장에서 한류스타 총출동 방송·음악 축제 >

 

□ 9월 5일(수)~9일(일)까지 5일간, DMC 상암문화광장에서는 매일 저녁 방송·음악 축제가 열린다. 첫 날인 5일(수)에는 개막식에 이어 ‘K-POP 슈퍼콘서트’에는 레드벨벳, 여자친구, 워너원, 소향, 다이내믹 듀오 등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 2일차는 6일(목)에는 MBC라디오 DJ들이 총출동하는 ‘라디오 DJ 콘서트’, 7일(금)에는 그동안 복면가왕에 출연자들이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는 ‘복면가왕 더 위너’, 8일(토)에는 최정상급 한류가수들이 출연하는 ‘코리안 뮤직 웨이브’, 9일(일)에는 아시아 가수들의 콜라보레이션 무대 ‘아시아 뮤직 네트워크’가 이어진다.

 

<R&D 업체 시제품 전시+서울기업 입사캠프 운영 등 기업지원 행사 >

 

□ DMC 중심부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DMS거리에서는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관하는 기업지원 행사가 진행된다.

 

□ 5일(수)~9일(일) 행사기간 동안 R&D업체 21개사의 시제품 전시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9월7일에는 SBA콘텐츠홀에서 VR·AR관련 5개 기업의 인재 채용을 위한 ‘2018 서울기업 입사캠프’가 진행된다.

 


 

□ 8일(토)~9일(일) 주말엔 DMS거리에서 뽀로로, 코코몽, 로보카폴리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나와 퍼레이드와 캐릭터 댄스를 선보이며 시민들과 포토 타임을 갖는다. 같은 기간 아마추어 밴드와 뮤지컬, 댄스 팀들이 버스킹 공연으로 DMC를 찾은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 5일(수)~6일(목) ‘동북아의 중심에서 미래를 보다’-보이는 미래 컨퍼런스 >

 

□ 9월 5일(수)~6일(목) 양일간, MBC공개홀에서 ‘동북아의 중심에서 미래를 보다’라는 주제로『보이는 미래 컨퍼런스 2018(Visible Future Conferrence)』가 개최된다.

 

□ 각 분야의 전문가와 세계 석학이 한 자리에 모여 첫째 날인 세션 1은 ‘동북아 경제협력’을 주제로 논의의 장이 펼쳐진다. 둘째 날인 세션 2와 세션 3은 ‘기술의 미래’에 대해 토의하고, 세션 4는 “DMC융복합포럼 X SPARK@DMC”를 주제로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 세션 1에서는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동북아 정치사회)와 박원순 서울시장(남북협력으로 여는 동북아의 미래와 서울)이 기조연설자로 참석한다.

 

○ 세션 2에서는 미국 메이커 운동의 창시자 데일도허티가 “메이커 운동의 미래”, 고산 에이팀벤처스 대표가 “메이커 무브먼트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 세션 3에서는 “인공지능과 미래사회의 변화”, ‘AI와 딥러닝 기술 동향“, ”인공지능과 NEW미디어“, ”국내외 인공지능 스타트업 트렌드“등을 주제로 국내외 다양한 연사들이 나선다.

 

○ DMC융복합 포럼으로 꾸며지는 세션 4는 “DMC 창업 생태계와 스타트업”, 4차산업혁명과 DMC기업 생존전략“등의 주제로 DMC입주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한다.

 

□ 이번 페스티벌 기간 내내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DMC페스티벌 홈페이지 ‘http://dmcfestival.com’에서 공연 방청신청을 포함한 행사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조인동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상암DMC는 90년대 매립지가 21세기 세계적 미디어·엔터테인먼트산업 클러스터로 발전한 도시재생의 상징”이라며, “4차 산업혁명 중에서도 핵심 분야로 손꼽히는 방송·엔터테인먼트, VR, 게임 산업 등의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이번 페스티벌이 전 세계가 주목하는 멀티미디어 중심지로의 DMC 위상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서울특별시 에서 18년 작성한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제공부서 

[경제진흥본부 - 경제기획관 - 신성장산업과]를 이용함.

해당 저작물은 서울특별시 새소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잘보셨다면 공감 한번씩 눌러주세요 큰 힘이됩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반응형